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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의 지혜/성공

효과적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가져야 할 6가지 마인드

by richuncle 2016. 11. 3.

 

 

 

효과적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가져야 할 6가지 마인드

 

1. 이루어진다고 굳게 믿으라.

 

 

 맏음을 가지고 목표를 세우라. 그리하면 당신의 목표는 반드시 성취된

다. 반드시 그렇게 하고자 하는 신념과 그렇게 되기를 바라는 기도가 결

합된 정신 상태는 엄청난 괴력을 발휘한다. 신념은 한계가 있는 인간에

게서 그 한꼐를 없애는 유일한 방편이ㅏㄷ. 반드시 이루고자 하는 신념은

실패의 유일한 예방책이다. 확신과 목표를 가진 상태에서으이 커뮤니케이

션은 반드시 성공한다.

 

2. 삶의 의지를 불태우라.

 

 

 자신의 삶에 , 특히 하루 하루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며 적극적으로 사는

사람은 최고가 될 자격이 있다. 그가 던지는 메시지는 이미 상대방에게

파워풀한 설득력을 지니고 있다.

 

3. ' 자신과의 의사소통 ' 에 능해져야 한다.

 

 

커뮤니케이션에 앞서서 자신이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 메시지를 항상 자

신에게 먼저 던져보라. 자신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확실해지면 그

커뮤니케이션의 성공가능성을 매우 높아진다.

 

4. 다른 사람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핵심에 접근해야 한다.

 

 

아무도 당신이 이해할 때까지 모든 것을 상세하게 설명해주지 않는다.

타인이 보낸 메시지를 수신했을 때, 불확실한 점은 반드시 다시 질문할

수 있어야 한다.

 

5. 말투, 목소리, 어휘 등의 차이가 메시지 수진자의 변화 여부를 결정한다.

 

똑같은 메시지를 전달하더라도 당신의 태도에 따라 상대방에게 전달되

는 메시지는 천차만별이다. 수진자의 변화를 원한다면 말투, 목소리, 어

휘의 사용에 신경쓰라. 당연한 이야기로 들릴지 모르겠지만 나중에 초래

되는 결과의 차이는 크다.

 

6. 긍정적인 미래를 상상하라.

 

 

긍정적인 미래를 상상하는 것은 뛰어난 커뮤니케이터가 되는 길을 방해

하는 불안감, 긴장감 등을 사라지게 한다. 당신의 긍정적 사고는 메시지

의 전달자에게 반드시 전달 되게 되어있다. 긍정적 마인드는 엄청난 파괴

력을 지닌 바이러스다.

 

_구창환